영주신문

집에서 느끼는 자연, 소백산국립공원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운영

페이스북 라이브 탐방프로그램 운영, 영상콘텐츠·탐방체험 키트 제공

2020-06-22 오후 8:13:21

국립공원공단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대현)627일부터 코로나 19로 지친 탐방객을 대상으로 소백산국립공원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소백산국립공원의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으로는 페이스북 라이브 탐방프로그램 환경교육 영상 콘텐츠 제공 및 상영 탐방체험키트를 활용한 셀프 탐방이 있다. 라이브 방송은 매월 소백산국립공원의 멋진 경관을 담은 자연해설과 집에서 즐기는 자연놀이 소개로 구성되며 월 2회 운영된다. 탐방체험키트는 만들기 체험교구재가 들어 있는 자연체험키트와 역사체험키트가 있으며, 오감체험 미션지와 숨은 문화재 찾기 미션지를 제공하여 탐방객의 재밌는 셀프 탐방을 지원한다.

라이브 탐방프로그램은 소백산국립공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Sobaeksan.knp)을 통해 볼 수 있고, 환경교육 영상 콘텐츠는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탐방체험키트는 매일 오전 10, 오후 2시에 부석분수대 앞, 희방탐방지원센터에서 무료 배포한다.

박기현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소백산국립공원 비대면 탐방프로그램이 코로나 19로 인한 탐방객의 답답한 마음을 해소할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현(youngju@ga21.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