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23 21:04

  • 뉴스 > 종합/자치

경상북도 민원행정평가 영주시 ‘최우수’ 수상

지난해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

기사입력 2022-12-30 20: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민원처리 단축 및 생활밀착형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높은 평가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2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30일 밝혔다.

 

경북도 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대민서비스를 강화를 통한 시민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영주시는 지난해 대상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경북도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지침에 따라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인을 배려하는 민원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며 민원 친절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는 등 고객 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민원처리 단축율 향상을 위한 개선대책 시행 및 점검 보고회 개최 불합리한 민원 관련 조례 개정 무인민원발급창구 확대 운영(13개소17개소) 신용카드 단말기 확대 운영(11개소20개소) 등 민원처리 단축 및 생활밀착형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남서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다내년에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민원시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