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7 18:48

  • 뉴스 > 교육/청소년

내 건강은 내가! 나도 건강지킴이!

영주가흥초등학교, 학생 대상 건강 증진 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2-12-06 19: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흡연 예방 비누 만들기(2학년)



영주가흥초등학교(교장 최진열)11월 한 달 동안 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2~6학년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교실을 운영하였다.

 

건강 증진 교실은 학생들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좋은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음주 고글 체험(5학년)

 

11월 한 달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보건교사가 학생들과 함께 흡연 예방 비누 만들기(2학년), 양성평등 무드등 만들기(3학년), 피부 수분 측정(4학년), 음주 고글 체험(5학년), 면 생리대 만들기(6학년)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학교라는 익숙한 공간에서 건강 관련 지식을 더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가정으로 가지고 가 일상생활에서도 올바른 건강 습관을 항상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건강 증진 교실에 참여한 OOO학생은 학교생활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어 좋았고 만든 것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며 가족과 함께 건강을 지키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가흥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건강 생활 습관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며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