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7 18:48

  • 박스기사 > 신청.모집.공모.안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12월 6~7일, 세무과 방문 공모서류 접수 신청

기사입력 2022-11-28 20: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 위한 사전준비에 만전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내년 1월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공급업체를 공개모집 한다.

 

시는 지난 1122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공고를 영주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 품목으로는 농임산물, 가공식품, 제조품 등에 총 23가지 품목이며, 참가 희망 업체는 1개 품목에 대해서만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서류 접수는 126일부터 7일까지 세무과 세입관리팀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모에 참여한 업체를 평가해 12월 중순까지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한 뒤, 공급업체 교육을 실시하고 고향사랑e(고향사랑기부 종합정보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하는 등 올해 말까지 제도 시행 준비를 완료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역량 있는 지역의 생산자 및 공급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제도의 안착과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1월 전국 동시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는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지 않은 개인이 그 지자체에 기부(개인당 연간 500만 원 한도)하면 세액 공제(기부액의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 원 초과시 초과분에 대하여 16.5% 추가 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시에서는 제도가 시행되면 답례품 제공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와 더불어 조성된 재원을 주민복리사업에 사용해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 균형 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