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7 18:48

  • 뉴스 > 스포츠

2022 IFBB 세계피트니스여자선수권 및 남자월드컵 대회 3일차 경기결과

종합우승! - 한국/우크라이나

기사입력 2022-10-24 10: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2022 IFBB 세계피트니스여자선수권 및 남자월드컵대회가 1022일 대회 3일차 마지막날 경기를 마치고 본대회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1022일은 여자 비키니 주니어, 시니어, 마스터즈 경기가 펼쳐졌는데 모든 종목에서 참가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를 치르는 모습에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오후 2시경에 발표된 종합우승 국가 발표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남자월드컵 종목에서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출전선수들의 출중한 기량과 함께 참가 선수들이 많아 높은 점수를 받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2위는 스웨덴과 우크라이나가 공동으로 차지했다.

 

 

피트니스여자선수권 종목에서는 우크라이나 선수단이 종합우승을 차지해 관람객과 참가 선수단들로부터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2위는 핀란드, 3위는 슬로바키아 선수단이 입상한 가운데 대한민국 선수단은 최선을 다했지만 5위에 그쳤다.

 

빅토르 코즈호브 우크라이나 감독



우크라이나 감독을 맡은 빅토르 코즈호브는 선수들이 전쟁의 어려움 속에서도 자기 기량을 펼치는 투혼으로 얻은 결과이다. 모든 영광을 선수들에게 돌린다면서 전쟁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송석영 조직위원장 겸 감독

 

이번대회 조직위원장 겸 감독을 맡은 송석영위원장은 꿈 같은 일이 일어났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쉬는 날도 없이 훈련에 집중한 결과이다. 대한민국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다시한번 선수들에게 고생했고 감사하다고 말을 전하고 싶다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한편, 이번대회 선수와 관계자는 1022일 오후 6시에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폐회식 및 환송식에 참석한 뒤 1023일 인천공항을 통해 본국으로 출국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