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20:28

  • 뉴스 > 교육/청소년

영광여고, 영주시민 독서감상문 대회 3년 연속 단체상 수상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기사입력 2022-10-04 18: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영광여자고등학교(교장 김호연)2022 영주시민 독서감상문 공모전에서 다수의 학생이 수상하고, 고등학교 부문에서 3년 연속 단체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문인협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820일부터 920일까지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철쭉상(1)3학년 정하늘 학생이, 까치상(2)1학년 전혜령 학생이, 은행나무상(3)에는 1학년 엄다연 학생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고등학생 부문 수상자 5명 중 영광여고 재학생 3명이 수상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년 연속 단체상을 수상해 독서교육 및 생활화에 두각을 드러냈다.

 

이번 공모전에서 까치상을 수상한 전혜령 학생은 기형도 시인의 시집을 읽고, 시인에 대해 알아가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단순한 호기심에서 시작한 독서가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학생을 지도한 심규성 교사는 고등학생들은 책읽는 시간이 없다고 말할 정도로 바쁘게 살아간다. 틈틈이 시간 내 책을 읽은 학생들을 칭찬하고 싶다. 일상에서 책과 가까이하는 문화가 잘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영광여고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와글와글 청소년 독서클럽에 선정돼 권현준 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는 등 독서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