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20:28

  • 박스기사 > 노인회 활동모습/독자소리

직장예절과 체험활동을 통해 소통의 장 마련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기사입력 2022-09-28 20: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는 지난 629일 영주여성일하기센터(센터장 박천규)업무협약으로 이번 927일 경북전문대학교 148아트스퀘어다목적실에서 직장적응 워크숍 교육이 있었다.

 

교육 대상으로는 경로부장 외 행복도우미 22명이 참여하여 오전에는 생강 오란다 만들기 체험(강사 조필희)으로, 오후에는 양성평등·성인지 감수성 인식 개선교육(강사 박기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체험행사는 소백산 청정지역인 영주의 생강진액으로 만든 오란다 만들기로 반응이 좋았다. 생강 특유의 향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풍미에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생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체온을 조절하여 해열이나 감기에 좋으며 체온유지에 효과적이고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효능이 있어서 코로나 시기에 더욱 더 관심이 배가 되었다.

 

성 평등 감수성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박기영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성인지적 관점의 필요성을 이론과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성별 간의 불균형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갖춰 일상생활 속에서의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 내는 민감성 즉 성인지감수성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 전반에 성 평등 가치가 보다 존중되어야 함을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