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20:28

  • 뉴스 > 종합/자치

영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9대 추진전략‧42개 세부사업 수립’

함께 누리는 희망복지 도시 영주 목표‘…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기사입력 2022-09-28 11: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시(시장 박남서)927일 시청 강당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문화, 환경 등 사회보장영역에서 시민들의 복지욕구와 자원,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시는 공무원과 민간복지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복지욕구 및 지역자원 현황 조사, 복지전문가 집중 심층면접(FGI),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 등을 통해 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보고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함께 누리는 희망복지 도시 영주를 목표로 촘촘하고 두터운 돌봄체계 구축, 희망차고 안정된 일자리 창출, 든든하고 안심되는 보호안전망 확보, 신명나는 문화 ·여가 환경 조성, 골고루 보살피는 건강·생활 지원,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의 9대 추진전략과 42개의 세부사업으로 수립됐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처럼 영주시민이 다 함께 행복한 영주를 만들기 위해서 계획 실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