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20:28

  • 박스기사 > 신청.모집.공모.안내

‘영주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3주간 금토일 영주를 만나는 ‘여기 어때? 우리 지금 영주!’

기사입력 2022-07-22 19: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4050 신중년층 대상 한 달간 살아보는 으쌰으쌰 청춘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새로운 인구정책 시범사업으로 타지역 도시민을 대상으로 영주만의 차별화된 살아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4월 경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정주인구 중심의 인구정책에서 벗어나 관계인구 개념을 도입, 그 지역에 특화된 살아보기, 경험하기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다음달 81일부터 2차에 걸쳐 신청 접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행과 체험을 통해 영주를 경험하는 여기 어때? 우리 지금 영주!’ 정착을 염두에 둔 한 달 살아보기 으쌰으쌰 청춘두 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여기 어때? 우리 지금 영주!’3주 동안 금일요일에 여행과 체험으로 영주에서의 삶을 경험하고, 주민과의 네트워킹 등을 통해 창업창직취업의 기회도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총 60명을 선발한다.

 

으쌰으쌰 청춘은 귀농귀촌 또는 43촌 생활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4050 신중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농업 분야를 중심으로 정착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20명을 선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과 여행을 겸하는 워킹 홀리데이개념을 적용하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주시에 미리 정착한 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경험을 공유한다.

 

특히 정착에 꼭 필요한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해 전문가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영주시만의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한 달 살아보기를 제공할 방침이다.

 

참여대상은 영주시와 귀농귀촌에 관심 있거나 관계(생활)인구를 맺고 싶은 타 도시민은 누구나(, 19세 이상 성인)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숙박비와 체험비 등이 지원된다.

 

세부 프로그램 및 모집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누리집 및 공식 SNS, 블로그 등에 게재된 공지사항을 참조하기 바라며, 참여를 원하는 자는 해당 공지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우리 지역에 머물면서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영주시와 오랫동안 함께 하는 인연을 맺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계인구 : 실제로 살지 않아도 특정지역에 호감을 갖고 방문 및 여행, 지역축제 참가, 특산물 구매 등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과 지속적 관계를 유지하는 인구를 뜻한다.

 

43: 4일은 도시에서 3일은 촌(전원)에서의 줄임말로 도시와 농촌 즉, 도시와 농촌를 번갈아가며 살아가는 삶을 뜻함.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