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3 11:11

  • 뉴스 > 봉화

“청량중 ‘자연을 닮은 건강한 청량인’ 금연 선포”

흥미롭고 다양한 활동을 통한 흡연 예방으로 건강하게

기사입력 2022-05-12 18: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지난 510일 청량중학교(교장 안종모)가 주관한 건강을 위한 금연 다짐 선서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금연 선포식은 4월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된 학생 중심의 참여형 흡연 예방 교육의 일환이다. 4월에는 UCC 또는 웹툰의 형식으로 금연 권유하기를 위한 흡연 예방 실천 공모전과 봉화군 지원사업으로 증강현실(AR)을 통한 흡연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5월에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전하는 금연 캠페인을 통해 가정과 연계하는 금연 권유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러한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의 성장 발달을 유도하고, 평생 금연 의지를 다짐하도록 하여 자연을 닮은 건강한 청량인으로 소통과 공감의 역량을 키우고자 하였다.

 

금연 선포식에서 금연을 위해 노력하며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 이번 금연 선포식에 참여하면서 나의 금연 의지와 실천을 친구들에게 알리게 되어 뜻깊었고, 금연 후 건강한 나의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니 기대가 된다.”라고 하면서, “담배를 끊고자 노력하는 과정은 힘들지라도 이번 금연 선포식이 금연의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 즐겁게 참여하였다.”라고 하였다.

권대현 (youngju@newsn.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